통해 작품 속에 반영된 현실에 대한 인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중심으로 신흥 부자로 등장한 세력들의 금권지향적 태도를 비판하고, 메이지 시대의 재화 위주의 가치관이 숭배되는 현실을 비판하는 대목을 통해 나쓰메 소세키의 금전관을 살펴보자.
일본 영화팬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왔다. 71년 자살 미수 소동을 벌였으나 그 후 재기, 소련 영화 <데르스 우자라>(75)의 메가폰을 잡아 아카데미 외국영화상을 수상했다. 76년 영화인으로는 처음으로 일본 정부의 문화공로상을 수상했으며 이때 수상 소감으로 '영화에 대한 정치의 무관심'을 비판, 화제를
않아 논란을 빚었다.
③'Kiss me...' 패러디를 통해 기미가요를 풍자하다.
기미가요를 패러디한 ‘풍자 국가’가 인터넷상에 유포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Kiss me'라는 제목의 이 노래는 ‘종군위안부’와 ‘전후 보상 재판’을 테마로, 일본어가 아닌 영어가사로 되어 있으며, 실제 기미가요와 비슷한
일본 천년의 문학자로 가장 인기 있는 작가이기도 하다. 그의 인기는 일반 독자뿐만 아니라 연구자와 비평가에게도 동일하여, 漱石 문학에 관한 연구논문 및 학술서의 수효는 일본의 다른 작가들의 연구에 비하여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방대하다. 漱石 문학에 대한 깊은 관심과 활발한 연구 활동
Ⅰ. 서 론
애니메이션은 모든 사람에게 즐거움과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며 미래의 희망을 심어주기도 한다. 필자도 어릴 때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은 꿈과 희망, 미래에 대한 힘찬 희망의 나래를 펼쳤다고 생각한다. 학창시절에 즐겁게 본 '둘리' 아직도 그 기억이 생생하다. 둘리라는 이름은
대한 신비와 향수가 약하고 부드러운 여성 캐릭터로 전이된 것이다. 물론 다카하다 이사오의 <반딧불의 묘>처럼 옛 일본 제국에 대한 향수를 역설적으로 불러일으킨다는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처럼 자아에 대한 깊은 성찰을 요구하는 작품이 더 많다.
2. 인간에 대한풍자 -
일본 군부
のらくろ(田河水泡,1931년)
검은 개가 주인공, 근처 국가도 동물로 표현 (중국을 돼지, 러시아를 곰, 만주를 양, 몽고를 산양)
일본군에 많은 간섭을 받음
주인공이 군대에 입대하여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만화 전쟁중의 일본인에게 막대한 영향을 끼침
桃太郎の海
추구하는 작품이 많이 등장.
-도시적 공간에 자리 잡게 된 삶의 세태를 그려낸 작품도 많았음. 이런 작품들은 현실에 대 한 풍자와 비판을 통해 지적인 세련을 더했음.
-농촌의 삶에 대한 작품
-현실 전체 문제에 대한 접근을 시도한 역사소설
-개인의 내면적 심리나 성문제를 다룬 소설도 창작됨.
풍자, 풍속화는 이미 단원, 혜원의 그림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그 범의를 확대하면 훨씬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 갈 수 있다. 다만 일제시대부터 일본문화의 지배는 우리만화에까지 깊은 영향을 주어 일본적인 냄새가 짙게 풍기고 있어, 우리 만화의 뿌리를 찾는 연구가 시급하다고 하겠다.
Ⅱ.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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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너선 스위프트는 1667년 더블린에서 태어난 아일랜드 작가이자 성직자였습니다. 그는 다작 작가였으며 정치, 종교, 문학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그의 작품은 신랄한 풍자와 정치적 논평으로 유명했으며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영문학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